삼성카드(029780)가 해외 수수료 면제, 할인 등 해외∙직구 결제에 꼭 필요한 혜택을 담은 '삼성 iD GLOBAL 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 iD GLOBAL 카드'는 먼저 해외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 금액에 부과되는 브랜드사 수수료 1%와 해외 이용수수료 0.2% 전액을, 전월 이용실적과 한도없이 면제해준다. 또 해외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온·오프라인으로 결제한 금액의 2%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은 삼성페이로 해외 오프라인에서 결제하면 5%를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국내∙외 공항 라운지 본인 무료 혜택을 월 1회 씩, 통합 연 2회까지 받을 수 있다.
해외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유용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상 필수 영역인 여행(항공∙여행∙면세점), 쇼핑(온라인쇼핑몰∙리셀쇼핑∙백화점∙홈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그 외 일상영역(편의점∙커피전문점∙주유)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제공한다.
일상 필수 영역 외의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실적 및 할인한도 없이 0.5%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넷플릭스, 디즈니+, 유튜브프리미엄 결제 금액과 쿠팡 로켓와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비용의 50%를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 모두 2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해외 결제에 친숙한 고객이 국내∙외 어디에서나 다양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삼성 iD GLOBAL 카드'를 출시했다" 라며 "앞으로도 '삼성 iD 카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계획"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