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전자칠판 ‘이제이보드’, 새로운 86인치 EB Series 출시






2023년 EBS 전체 스튜디오에 전자칠판을 납품한 이제이보드가 새로운 EB Series를 출시했다.

이제이보드는 3년간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선생님 사용 만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 27여개의 인증/특허를 받으며 전자칠판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제이보드 전자칠판 중에서도 EB-86 Series는 2023~2024년도 가장 있기 있는 86인치 전자칠판이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전자칠판과는 다른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블랙보드 질감의 표면처리로 마치 4B 연필로 종이에 쓰는 느낌 그대로 필기감 구현이 가능해 학교 전자칠판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활용적인 면에서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학생들의 장난에도 문제없는 강화유리를 사용해 긁힘에 강하기 때문에 항상 새 것 같은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눈보호기능TUV,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등의 강화유리 관련 인증서도 취득해 높은 내구성이 장점이다.

차분한 색감으로 오래 보아도 피로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VA(Vertical Alignment)패널을 사용해 멀리서도 잘 보이며 집중도를 높일 수 있고, 패널 수명이 11.4년으로 매우 길다. 이외에도 EB Series만의 메모 앱을 사용해 수업을 녹화하거나 내용을 QR Code로 공유, 선생님들께서 리모컨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등 수업시간에 활용도 높은 기능들도 탑재되어 있다.

이제이보드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전자칠판 신제품은 기존의 전자칠판에 비해 탁월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학교 전자칠판으로써의 요건을 잘 갖추고 있다. 앞으로 이 제품이 학교와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활발히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제품에 대한 정보는 이제이정보시스템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