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홀딱반한닭,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선정





치킨-맥주 창업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대한민국 11,295개 브랜드를 전수 조사해 예비창업자의 입장에서 창업 경쟁력이 우수하다고 증명된 상위 3%의 프랜차이즈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행사다. 본 행사는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맥세스컨설팅 및 창업미디어그룹이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올해 9회차를 맞이했다.

해당 인증은 6개 지표에 따라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평가된다. 생산성·안정성·성장성·노하우 집약도·본사 수익성·가맹점 수익성 등을 지표로 프랜차이즈 실적을 분석하며, 이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빅데이터에 근거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신뢰도 높은 지표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특히 인기 외식창업 메뉴인 치킨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차별화된 ‘쌈닭’ 메뉴를 바탕으로 한 ‘성장성’과 홀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류메뉴를 판매하며 높은 수익성을 확보하는 ‘가맹점 수익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으며 전체 상위 3%에 선정되었다.

또한 가맹본사 주도의 적극적인 마케팅과 홀 매장과 배달, 포장을 병행하는 3WAY 매출구조로 외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인 매출력으로 안정성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가맹비·로열티·교육비·물류보증금·재계약비 등 본사 수익비용을 전액 면제하는 창업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며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줄이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주목 받았다.

누구나홀딱반한닭 관계자는 “외식 창업 시장은 경쟁이 치열해, 많은 브랜드들이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채 사라지기도 한다. 그럼에도 우리 브랜드는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가맹사업을 이어왔고, 이번 인증서 수여가 객관적인 지표에 의해 창업 경쟁력이 증명된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사람과 사람이 만드는 사람냄새 나는 프랜차이즈를 만들겠다는 경영 철학을 지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치킨-호프 창업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오븐에 구워낸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요리를 함께 생맥주, 하이볼 등 주류메뉴를 판매하는 ‘캐주얼치킨펍’ 컨셉의 치킨호프 프랜차이즈다. 현재 4월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 중으로, 4월 중 가맹문의 및 창업상담을 진행하여 가맹점 오픈할 경우 500만원 상당의 오픈마케팅 비용을 무상 지원한다.

한편, ‘2024 프랜차이즈산업통계보고와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시상식과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인의 날’ 시상식은 4월 18일(목) 13시에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