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급 소형 아파트 ‘여수 블루써밋’,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잔여물량 선착순 계약 후 바로 입주… 특별분양 계약자 대상 한시적 혜택 준비


여수시에서 주택수 미포함 수혜단지로 화제를 모았던 ‘여수 블루써밋’이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에 나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특별분양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계약 직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특별분양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한시적 특별혜택을 준비했다.

정부는 지난 1월부터 전방위적 규제 완화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는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실행될 예정이며, 그 첫 번째로 발표된 1.10 부동산규제완화정책에서 전용 60㎡ 이하의 수도권 6억원ㆍ지방 3억원 이하 주거용 오피스텔, 다가구 주택, 아파트를 제외한 공동주택, 도시형생활주택 등을 주택 수에서 제외함에 따라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투자자들도 다시 부동산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있다.

특히 여수 블루써밋은 비규제지역인 여수시에 위치한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주택수에서 제외됨에 따라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제한에서 배제되어 대출이 상대적으로 쉽고, 양도세, 보유세, 취득세 등의 중과 등에서 자유로워 투자가치가 한 단계 높아졌다. 또한 높은 금리의 대출과 입주 시기를 기다릴 필요 없이 계약 후 빠른 시일 안에 수익화가 가능하기에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인기이다.

여수 블루써밋은 관광지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엑스포공원과 일대에 호텔업계 근로자부터 광양만 경제자유구역, 여수국가 산업단지 내 종사자 등 임대수요가 많다. 또한 KTX 여수엑스포역 도보 10분, 여수종합버스터미널 차량 10분, 여수공항 차량 20분 이내 등 어디로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고, 오동도, 낭만포차, 이순신광장, 하멜등대 등 여수의 주요 관광지가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임대수요 뿐만 아니라 도심 속 세컨하우스로 손색이 없다.

샘코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특히 조망을 극대화할 수 있는 2베이(Bay)는 넓은 개방감으로 오동도와 여수 앞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 탁 트인 시티뷰와 엑스포공원의 파크뷰를 제공한다. 또한 거실과 침실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와 복층형, 테라스 서비스 면적(일부 호실)을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고품격 마감재를 사용해 호텔 못지않은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또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건조기, 폴딩드레스룸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 프리미엄 옵션과 자주식 주차장으로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샘코건설이 시공한 여수 블루써밋의 홍보관은 여수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 대표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