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주도성 역량 키우기 내실화 나선 전남도육청 '릴레이 연수'

동·서 권역별 나눠 진행
미래교육 방향성 등 공유

지난 20일 전남지역 교사들이 학생 주도성 키움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특강을 듣고 있다. 사진 제공=전남도교육청

학생 주도성을 키우기 위한 수업의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전남도교육청이 동·서 권역별로 나눠 연수를 연다.


22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일에 이어 오는 26·27일 수업나눔교사, 수업나눔연구회, 수업나눔학교의 교원과 희망교사가 참여하는 릴레이 연수가 진행된다. ‘학생 주도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과 질문 수업을 주제로 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과 학생 주도성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프로젝트 수업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프로젝트 사례나눔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질문 수업 등의 내용으로 운영된다.


전남도교육청은 5월 29일~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미래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 주도성 키움 수업 내실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신 전남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 주도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이 파트너가 돼야 함은 물론, 교사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주도성을 키우는 수업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