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257억 원…전년比 68.5%↓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 상회
모바일 게임 매출액 감소 영향
올해 신작 3종 출시로 반전 모색


엔씨소프트(036570)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으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9%, 68.5% 급감한 수치다. 다만 영업이익의 경우 에프앤가이드가 제시한 시장 기대치(137억 원)는 웃돌았다.


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 게임이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이 915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 분기 대비 17% 감소했고 PC·온라인 게임은 전 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액은 리니지와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어난 327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액은 한국이 2594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아시아 692억 원, 북미·유럽 366억 원 순이었다. 해외 매출(로열티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영업 비용은 전 분기 대비 전분기 대비 14% 감소한 3722억 원이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 분기 대비 83% 줄어든 69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계속 추진한다. 현재 쓰론앤리버티(TL)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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