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마그네틱' 美 빌보드 주요 차트서 8주 연속 상위권…꾸준한 인기

걸그룹 아일릿 / 사진=빌리프랩

하이브 레이블즈 신인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2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5일 자)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의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은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각 11위, 17위로 8주 연속 차트인했다. 이와 함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로 6주 연속 톱10을 유지했다.


이 노래가 수록된 아일릿의 미니 1집은 '월드 앨범' 4위로 8주 연속 랭크됐고, 아일릿은 '이머징 아티스트'에 14위로 7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앞서 아일릿은 '마그네틱'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모두 진입했다. K팝 아티스트가 데뷔곡으로 해당 차트에 진입하는 건 아일릿이 최초다.


아일릿은 국내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인다. '마그네틱'은 멜론 최신 주간차트(집계기간 5월 13일~19일) 2위를 기록했다. 써클차트의 4월 월간 차트 3개 부문(글로벌 K-팝, 디지털, 스트리밍)에서는 정상에 올랐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