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C한국생산성본부, '도시재생 청년인턴십' 수련생 모집

24일부터 31일까지 지원서 접수


KPC한국생산성본부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2024년 도시재생 청년인턴십' 수련생을 모집한다.


도시재생 청년인턴은 청년에게 도시재생 분야의 일 경험 기회와 함께 교육을 지원go 직무능력 개발 및 경력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일경험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턴은 전국 각 지역에 설립·운영 중인 지자체 산하 도시재생(광역·기초·현장)지원센터 및 도시재생 지원기구(공공기관) 등에서 일경험 수련생으로 활동하게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총 5개월 과정으로 △기본역량 교육(2주) △현장수련(4.5개월) △전문가양성 교육(총 10회)으로 구성되어 있다. 센터 등 수련기관으로 배정되어 로컬 스타트업 사업계획서 작성, 주민공동체 활동 지원 아카이빙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수료 후에는 국토교통부 장관 명의의 ‘인턴십 수료증’ 발급을 비롯해 우수자에 대한 상장 및 상금 포상이 수여된다.


만 18~34세 청년이라면 학력·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 기간은 2024년 5월 24일 금요일부터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접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미 KPC 고용정책센터 센터장은 “KPC는 HUG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며 도시재생 청년인턴십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청년인재들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KPC의 전문성과 경험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 설립되어 올해로 창립 67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