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글로벌 확장의 첫 걸음, 7월 ‘K-푸드페스타’ 개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를 한 번에, 출품신청 마감 5월 31일(금)까지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가 오는 7월 19일(금) - 21일(일) /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다.

‘K-푸드페스타’는 K-푸드를 국내외 유통과 판매 및 홍보하는 기업 및 업체에 최적화된 전문 식품 산업 전시회다. 관람객 대상 세대별 푸드 시장 트렌드를 조사할 수 있고, ‘K-푸드페스타’의 온·오프라인 시스템을 적극 활용한 홍보 활동과 실질적인 판매 등 가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K-푸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한국의 푸드 산업을 홍보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푸드페스타’는 유관 업계 바이어들에게 명함 지참 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외 유통 바이어에게도 판로개척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바이어는 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미팅룸’을 통해 출품업체 정보를 확인하거나 사전 미팅 조율이 가능하며, 행사 기간 현장의 ‘바이어 미팅룸’에서 자유로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출품업체와 새로운 계약 및 상담 등을 도모할 수 있다.



본 행사는 동시 개최되는 ‘K-주류페스타’를 중심으로 전통주, 막걸리와 같은 한국의 주류문화를 젊은 세대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김밥페스타, 떡볶이페스타, 잡채페스타와 같이대표적인 한식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특별존도 마련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출품 업체의 수익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식권 이벤트’와 한국인의 맵부심을 보여줄 수있는 ‘K-맵브랜드 대항전’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다. ‘시식권 이벤트’란 시식권을 가진 관람객이 시식을 원하는 부스에서 음식과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출품 업체는 행사가 끝나고 관람객에게 받은 시식권을 주최 측에 제출하여 정산을 받을 수 있다. ‘K-푸드페스타’ 출품업체라면 시식권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행사장에서 자체 시식을 자유롭게 운영할 수 있다.

‘K-맵브랜드 대항전’은 K-푸드페스타 출품 업체 중 가장 매운 제품 브랜드를 판매하는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이벤트이다. 참여 대상은 K-푸드페스타 출품업체에 한하며, 순위는 행사 기간 관람객들의 실제 시식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겐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5’ 무료 초청 부스 지원과 ‘K-맵브랜드 인증서’도 제공할 예정으로 매운맛에 자신있는 업체라면 이번 기회를 눈여겨봐도 좋겠다.

‘K-푸드페스타’ 출품을 희망하는 업체들은 5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를 신청 할 수 있으며,

한편 'K-푸드페스타 in 서울 2024'에 대한 참가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