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유학 전문 입시학원 모닝에듀가 2024년도 일본대학입시에서 총 415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일본대학 진학 실적 국내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번 입시 결과는 오직 모닝에듀 강남 본원 1곳에서 달성한 실적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자아낸다.
의학부, 치학부, 약학부, 수의학부 등 일본 현지에서도 경쟁률이 높은 일명 ‘의치약수’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국내에서 일본대학 의치약수의 합격자 배출이 가능한 교육기관이 거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모닝에듀는 해마다 꾸준히 ‘의치약수’ 합격생을 배출하며 남다른 진학력을 자랑한다.
일본명문대 진학률은 더욱 놀랍다. 모닝에듀는 일본 현지인들도 진학하기 어려워하는 도쿄대(동경대) 2명, 교토대 2명, 도쿄공업대학(동경공대) 3명, 히토츠바시대학 5명, 오사카대학 3명 등 최상위 국립대에 2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또한 모닝에듀를 통해 최고 명문 사립대학인 와세다대학과 게이오대학을 비롯한 일본 도쿄의 5개 명문 사립대학 ‘마치(MARCH)’와 서일본(간사이) 지역에 위치한 4대 사립 대학군 ’칸칸도리츠’급 대학에 진학한 2024년도 한해 일본입시 수험생만 하더라도 총 302명에 달한다. 이는 전체 합격생의 72.7% 수준이다.
놀라운 점은 모닝에듀를 통해 일본 명문대 및 상위권 대학에 합격한 학생 중 상당수는 일본어를 전혀 알지 못했거나 고등학교 성적이 부진한 상태였다는 것이다. 국내 대학 입시에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한 재수생, N수생 등이 모닝에듀를 통해 일본 명문대에 진학한 사례도 적지 않다.
이처럼 학업 베이스가 마련되지 않은 상태의 학생들을 일본 명문대학생으로 길러내는 모닝에듀의 저력은 일본입시에 최적화 된 코칭 및 관리 시스템에 기반하고 있다. 모닝에듀는 구조적으로 독학이 어려운 일본입시의 특성을 고려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차곡차곡 실력을 쌓아 갈 수 있게끔 지도하고 있다.
수년간 축적해 온 전문적인 지도경험과 데이터, 학생에 대한 일대일 피드백 등을 통해 와세다 및 게이오대학에 매년 국내 합격생의 절반이상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해마다 의치약수 합격생을 키워내고 있다.
모닝에듀 관계자는 “이번 일본대학 입시에서 국내 1위의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닝에듀의 지도를 성실히 따라온 학생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일반대학 입시제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성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