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관리하면서 게임까지?…에이피알 “에이지알 앱 사용 시간 100% 증가”

이달 10일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 공개
결과에 따라 응모권·코인 등 리워드 제공
“뷰티에 앱테크 접목…서비스 확장 예정”

에이지알 어플 내 코끼리게임 화면. 사진 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278470)이 자사 브랜드 메디큐브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에 게임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최근 ‘에이지알’ 앱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콘텐츠 ‘코끼리 게임’을 공개했다. 이달 10일 에이지알 앱에서 첫선을 보인 코끼리 게임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코끼리 게임은 에이지알 앱이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앱테크 서비스로 앱 사용자가 게임이나 이벤트 참여, 광고 시청 등을 통해 보상을 얻는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를 뷰티 분야에 접목했다. 성공적인 앱테크 콘텐츠는 사용자의 앱 의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체류 시간을 개선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이를 통해 앱 활용도를 증대하고 앱 내 쇼핑 등을 통한 매출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번 에이피알의 코끼리 게임은 같은 종류의 동물들을 합쳐 더 큰 동물을 만드는 게 주요 콘텐츠다. 게임의 최종 목표인 코끼리 만들기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메디큐브 제품 증정 추첨 응모권을 얻을 수 있다. 게임 종료 시 진행 상황에 따른 적정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코인으로 코끼리 게임 추가 도전권을 구매할 수 있다. 게임 랭킹과 응모 가능한 제품은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되며 추첨 결과는 매주 화요일 에이지알 앱 내 안내를 통해 개별 공지된다.


에이피알은 코끼리 게임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한 코끼리 게임을 빠른 시일 내 다른 국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끼리 게임 출시 후 고객들의 앱 사용 시간이 100%가량 증가하는 등 사용자 참여 유도와 앱 경험 향상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서비스 지속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뷰티 플랫폼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