加 스카이 세컨더리 고교, 한국 명문대 입학 프로그램 참가 학생 모집

캐나다 스카이 세컨더리(SKY SECONDARY) 고등학교가 한국대학 입학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의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해외 고교를 거쳐 해외 대학에 진학하도록 돕는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점이다. 현재 일부 명문대는 해외 고교를 졸업한 학생들만 평가하여 선발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연세대 언더우드국제대학 (UIC)에는 2025년 3월 기준 96명의 해외고 졸업자가 입학 예정이다. 스카이 세컨더리 한국대학 입학 프로그램은 한국 대학들이 해외고 졸업자를 평가하는 구체적인 기준을 바탕으로 하며, 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학생부(Student Record)를 전 학년에 보급해 학기·학년별 과정을 세부적으로 기록한다.


스카이 세컨더리 한국대학 입학 프로그램은 캐나다 정규 교육과정에 따라 운영되며 한국 대학 입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수업을 온오프라인으로 추가 제공, 방학 기간에 졸업 학점을 앞당겨 이수할 수 있다. 방과후 활동, 동아리 활동, 전공적합성 탐구프로그램, 봉사활동도 포함된다. 맞춤형 담당 컨설턴트와 함께 주 1회 정기 상담을 통해 이공계·의치약학계열 진학에 맞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한국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카이 세컨더리 정봉학 팀장은 “한국대학 입학 프로그램은 한국 대학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 진학에도 유의미한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지원자가 졸업이후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스카이 세컨더리 한국대학 입학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정보는 스카이 세컨더리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