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내달 12일까지 '테크 파인더' 쇼케이스 참가기업 모집


금융감독원은 제6회 ‘코리아핀테크위크 2024’ 행사에서 진행되는 금감원 주관 ‘테크 파인더(Tech-Finder) 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테크 파인더 행사는 금융 분야의 인공지능(AI) 활용 활성화 지원과 우수 핀테크·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금융 회사에는 AI 관련 신기술 탐색 기회가, 핀테크 기업에는 금융권과의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12일 오후 5시까지며 신청서 작성 후 금감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감원 디지털혁신국 서류심사(1차)와 핀테크현장자문단 대상 발표심사(2차)를 거쳐 5개사 내외가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내달 26일 발표된다.


금감원은 이번 행사에서 ‘AI 안전성 강화’를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초청 세미나를 열어 정부의 ‘AI 정책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금융권 AI 활용실태 및 대응방안’ 등도 발표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금융권의 AI 활용이 활성화되고 혁신 AI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스타트업과 금융회사 간 소통·협업도 활발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핀테크·스타트업 기업을 지속 발굴해 핀테크 성장과 금융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