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료 1000원' 영화 '밤낚시'…英 BBC도 주목

'밤낚시' 스틸 /사진=CGV

영국 매체 BBC의 영화 소개 프로그램 ‘토킹 무비스(Talking Movies)’가 한국 영화 '밤낚시'를 조명했다.


22일(현지시간) BBC의 '토킹 무비스'는 손석구가 제작과 주연을 맡은 '밤낚시'(감독 문병곤)를 소개했다. ‘토킹 무비스'는 언론인 톰 브룩이 1999년부터 진행해 온 BBC의 역사 깊은 영화 소개 프로그램으로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 등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영화인들의 인터뷰를 보여주는 방송이다. 2022년에는 한국 영화 영향력 확대를 주제로 박찬욱, 최동훈 감독과 류승룡 배우 등 한국 영화인들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밤낚시' 스틸 /사진=CGV

‘토킹 무비스’의 한국 영화 특집 에피소드는 프로그램 역사상 이례적으로 단편 영화를 소개하며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포맷을 제안한 '밤낚시'에 대해 다뤘다. '밤낚시'는 어두운 밤 전기차 충전소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로 CGV에서 단 1000원의 관람료로 만나볼 수 있는 스낵 무비다.


배우 손석구는 "젊은 세대의 취향을 맞출 수 있는 전혀 새로운 형태의 영화를 만들고자 했으며 '밤낚시'를 통해 영화라는 개념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것임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문병곤 감독은 “'밤낚시'는 한국의 스토리텔러들이 기술을 활용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시도의 일환이며 이야기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한 고민이 혁신으로 이어지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밤낚시'가 소개된 BBC ‘토킹 무비스’의 풀 에피소드는 BBC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