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서 누리는 편리한 생활! 순천 첫번째 푸르지오 '순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 7월 분양 예고

직선거리 500m 내 쇼핑시설, 문화시설, 병의원 등 완비…KTX순천역도 1km 내 위치
지역 첫번째 푸르지오 브랜드라는 상징성에 독보적인 상품성 더해져 분양 전부터 주목


순천 첫번째 푸르지오 프로젝트 브랜드 아파트가 지역 중심생활권에 등장해 화제다. 대우건설의 ‘순천 푸르지오 더 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순천 내에서 핵심 지역으로 꼽히는 충효로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앞에는 메가박스가 위치해 있고 이마트 순천점, 홈플러스 풍덕점, 삼성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다이소, 맥도널드, 롯데리아, 스타벅스, 순천하나병원, 청연우리병원, 척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각종 시설이 도보권(직선거리 500m 내)에 자리해 생활의 편리함이 예고된다. 뿐만 아니라 지역 자연 명소로 꼽히는 순천만 국가정원과 순천 동천변도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교통망도 우수한데, 순천 전역이 20분 내에 연결되는 교통 요지다. 아울러 직선거리 1km 내 KTX순천역이 위치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 역시 용이하다.

가까이 대규모 주거지역 개발도 계획된 상태로, 이에 따른 수혜도 예고된다. 순천시는 남북을 가로지르는 동천을 기준으로 서측과 동측으로 나눌 수 있는데, 서측은 구도심의 특성을 보이며 동측 지역이 중점 개발되고 있다. 개발 완료단계인 신대지구에 이어 개발이 예정된 선월도시개발사업, 풍덕도시개발사업, 연향뜰 도시개발사업 등이 순차적으로 완료된다면, 현재 순천역 일원과 메가박스 라인 남동측 권역으로 개발이 집중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대규모 주거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에 따라 인프라가 더욱 풍부해지면, 그만큼 생활편의는 더욱 좋아지게 된다.

푸르지오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단지 자체의 상징성과 뛰어난 상품성도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대우건설이 순천시에 선보이는 첫번째 푸르지오 프로젝트 브랜드 아파트로, 대우건설은 순천 내 유례없는 주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순천 지역 내 '푸르지오' 브랜드의 입지를 강력하게 구축하고자 한다.

단지는 560세대 규모로, 84㎡ (A, B, C, D 타입) 210세대와 111㎡ (A, B, C 타입) 350세대 구성이다. 세대마다 개별 창고를 제공해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기대되며, 법정 주민공동시설 1,400㎡(약 423평) 보다 약 3.8배 큰 약 5,300㎡(약 1,600여 평)의 공간에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카페테리아, 주민도서관 등이 설치돼 수준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주민공동시설을 101동 102동 지상1층과 지상2층 충효로 방향으로 배치, 자연채광이 들어와 쾌적한 공동시설 사용이 가능하다.

주거 안정성이 우수한 ‘선시공 후분양’ 단지라는 점도 눈여겨볼 장점이다. 오는 2025년 7월 입주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70%에 근접하고 있다.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는 계약 전 주거공간을 확인할 수 있고, 공사 지연이나 부실 공사 등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어 주거 안정성이 높이 평가된다.

분양 관계자는 “순천 도심권 핵심 지역에 단지가 들어설 예정으로, 걸어서 이용 가능한 거리에 각종 인프라가 탄탄하게 갖춰져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며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