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ESG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올해로 열일곱 번째 발간을 맞은 이번 보고서에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경영원칙을 기반으로 사회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하나금융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ESG 경영성과와 노력을 담았다.
특히 지역사회 ESG 임팩트 창출을 위한 대표적 성과로 하나금융그룹이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2018년부터 추진해 온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와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등 결혼·출산·일·육아·실버케어까지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하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CEO 인사말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여러 환경·사회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외에도 'ESG 임팩트 보고서', 'TCFD 보고서' 등을 통해 손님·이해관계자·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