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생활권,초품아,브랜드’ 3박자 갖춘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주목


경남 거제에서 최근 입주를 시작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지역민들 사이 살기 좋은 아파트로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거제에서도 가장 선호도 높은 생활권으로 꼽히는 고현동에 위치한 아파트다. 거제 경제의 큰 축을 담당하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인접한 곳으로서 거제시청을 비롯해 고현버스터미널, 거제종합운동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비롯해 신현초, 고현중, 중곡초, 신현중, 거제중앙초, 거제중앙고 등 다수의 학교까지 밀집해 있다.

특히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고현동에서도 고현항항만 재개발 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거제 유일의 신규 계획도시 빅아일랜드에 들어서는 단지로서 거제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빅아일랜드는 고현항 앞바다를 매립해 약 60만㎡의 부지에 주거, 상업, 문화, 관광 등의 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대형 쇼핑몰을 비롯해서 마켓스퀘어, 비즈니스스퀘어, 마리나, 컨벤션, 공원, 영화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같은 우수한 입지에 입주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아파트 정보 공유 어플리케이션 ‘호갱노노’에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면 고현항 바다 뷰를 비롯해 단지의 아름다운 조경, 스카이라운지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단지 내에 고현1초등학교(가칭)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초품아’ 입지까지 갖춘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해 8월 경남도 교육청이 거제시와 37개 학급, 총 751명 규모의 고현1초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어 9월에는 교육부 주관의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해당 사업이 선정되면서 고현1초에는 2,000㎡ 부지에 공공체육시설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도 이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앞서 바로 인근에 입주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와 함께 분양 당시부터 일찌감치 관심을 모아온 이들 단지는 입주와 동시에 거제의 대장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올해 전국적 부동산 불황에도 전용 99㎡타입이 7억원대에 매매거래 되며 거제 최초로 7억원대 아파트 시대를 열기도 했다.

거제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현동은 지역 특성상 조선소를 중심으로 주요 생활권이 형성돼 있는 거제 중에서도 가장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으로서 높은 집값을 형성하며 거제의 부동산 시장을 리딩해왔다”며 “특히 거제의 마린시티로 불리는 빅아일랜드 개발 이후로는 이곳을 중심으로 고현동 일대의 가치가 또 한 번 급부상했으며,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이 일대에서도 넘볼 수 없는 가치를 지닌 단지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