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중식요리 박람회 열린다…중식요리협회·마인즈그라운드 MOU

15일 업무 협약 체결
중식 업계 매출 증대
추후 주요 국가로 확대

민환기(왼쪽) 마인즈그라운드 대표와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이 15일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마인즈그라운드


한국중식요리협회가 마인즈그라운드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주식회사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중식 업계 매출 증대를 위한 홍보 및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 논의 등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양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 개최를 추진해 한국 중식문화의 우수성을 대외에 홍보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중식요리의 문화적 가치와 산업 활성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특히 ‘2024 세계 K-중식요리 박람회’는 국내를 시작으로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중식의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중식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인즈그라운드는 ‘연결’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과 세계의 가치를 이어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협회로, 전국 약 3만 개의 회원사와 함께 중식 조리 기술 개발 및 요리 대회 등 세계 속 K-푸드 열풍을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