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욱(왼쪽) Arm 코리아 사장과 정규동 가온칩스 대표이사가 파트너 선정 행사 중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가온칩스
가온칩스(399720)가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 Arm의 디자인 파트너 2023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2020·2021년에 이어 세번째다.
Arm이 운영하는 파트너 프로그램은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디자인 솔루션 제공 기업들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0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파트너 기업들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Arm의 검증된 IP를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주문형 반도체(ASIC)를 설계할 수 있다.
가온칩스는 파트너사로서 Arm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를 고객 기업의 요구에 맞게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국내외 고객사들과 첨단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초미세 공정을 이용하는 인공지능(AI) 가속기와 전장용 반도체 등의 칩 설계 프로젝트에서 Arm의 IP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Arm이 제공하는 IP 가운데 설계 요소들을 수정할 수 있는 플렉서블 억세스 IP를 활용해 삼성 파운드리의 선단 공정에 맞게 설계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정규동 가온칩스 대표이사는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와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 Arm 핵심 파트너로서 고객 만족 극대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