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증 획득

총 123개 항목 기준 충족
고객·파트너 신뢰 제고

최승범(왼쪽) 삼성전자 디지털플랫폼센터장 부사장과 해롤드 프라달(Harold Pradal) 영국왕립표준협회 인증 서비스 부문장이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는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가 영국왕립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권위 있는 표준으로, 정보보호를 위한 정책과 정보자산의 접근·통제, 사고대응·개선 등 총 12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통합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의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국제 기준에 맞게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운영 역량과 기술 수준을 공식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스마트싱스 사용자뿐만 아니라 파트너사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승범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초연결·초지능 환경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는 최우선으로 보호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를 통해 개인화된 다양한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