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생애 첫 지상파 단독쇼→'아육대'…추석 연휴 책임진다

이찬원. 사진 제공=티엔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찬원이 트롯 대선배들의 뒤를 이어 이번 한가위를 책임지게 됐다.


2일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찬원은 다가오는 한가위, KBS2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과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로 연휴를 풍성하게 채운다. 가수뿐만 아니라 MC로서도 보람찬 상반기였던 만큼, 이번 추석 방송가는 이찬원의 활약이 돋보인다.


이찬원은 생애 첫 지상파 단독쇼를 진행한다. KBS2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은 오는 8월 24일 녹화를 진행, 뜨거운 방청 신청 열기를 자랑한다.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은 2020년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와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김연자-진성 한가위 빅쇼’를 잇는 KBS 추석특집쇼로, 이찬원의 ‘본업 모먼트’를 감상할 수 있다.


지난 상반기 이찬원은 두 번째 미니앨범 ‘bright;燦’(브라이트;찬) 발매 후 트로트 가수로는 17년 만에 KBS2 ‘뮤직뱅크’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상반기 트롯계 유의미한 발자취를 남긴 이찬원이기에, 성공적인 마무리가 되어줄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이 기다려진다.


2년 만에 부활한 MBC ‘아육대’에서는 MC 이찬원의 활약이 이어진다. 이찬원은 최근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 KBS2 ‘하이엔드 소금쟁이’, SBS ‘과몰입 인생사 시즌2’의 MC를 맡아 새 프로그램들을 안정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입증하듯 ‘아육대’ 역시 이찬원이 MC로 발탁되면서, 숙련된 진행력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찬원의 KBS2 ‘추석특집쇼 이찬원의 선물’은 9월 17일 방송 예정이며, MBC ‘2024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는 추석 연휴 중 방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