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출판, ‘2024 에듀플러스위크’ 참가…다양한 교육용 AI기술 소개

교원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직 교사들의 다양한 세션도 개최





동아출판, ‘2024 에듀플러스위크’ 참가…다양한 교육용 AI기술 소개

동아출판이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디지털 학습 서비스를 선보인다.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4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는 약 10개국 200여 개의 교육 기업과 기관, 단체가 참여하여 교육 솔루션과 서비스를 전시하고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대규모 교육 박람회다.

동아출판은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구글클래스룸에 Add-on된 디지털학습지 <워크북>▲ 교사 독서 수업 플랫폼 온북 ▲ 맞춤형 수학 학습 관리 솔루션 AI 출제마법사 ▲ 신규 서비스인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 진단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AI진단 서비스는 AI진단평가, AI튜터, AI 보조교사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두클래스 이용 교사와 학생들에게 학습 수준 자동 분석, 학습별 및 학생별 분석 리포트, 실시간 모니터링 및 AI그룹별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중등 수학 과정만 오픈 된 상태이며, 점차 서비스 대상과 과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동아출판의 AI 솔루션 협력사인 라이브데이터와 에듀템도 함께 참가한다. 이들은 동아출판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학습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원 대상 에듀테크 역량 강화 세션을 운영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동아출판 디지털 학습 도구 활용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세션에는 (사)디지털미디어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 <몽당분필> 박준호 대표와 계성초등학교 조기성 교사를 비롯한 여러 유명 현직 교사가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동아출판은 자사 전용 부스 외에도 코엑스 A홀 미래교육관에서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전문가 세션을 마련했다. AI디지털교과서 시대를 맞아 교육용 AI챗봇과 AI를 활용한 진단 솔루션을 다루는 특강으로, 현직 교사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해당 강연의 자세한 내용과 예약 안내는 동아출판 <두클래스> 및 에듀플러스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동아출판의 다양한 디지털 학습 솔루션 홍보를 위한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사와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와 상품을 마련해 관람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출판 디지털사업본부 김종희 본부장은 “이번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학습 도구 활용의 필요성과 그 효과를 널리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동아출판의 다양한 디지털 학습 서비스는 오는 8월 8일(목)부터 8월 10일(토)까지 코엑스 전시장 A홀 E111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동아출판은 한세예스24홀딩스의 자회사로, 1945년 설립하여 80년 가까이 초·중·고등학교 교육 콘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온 교육 콘텐츠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한세예스24그룹은 지주사인 한세예스24홀딩스를 중심으로 한세실업, 한세엠케이, 예스이십사와 동아출판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