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차 화재' 그 아파트에 붙은 '벤츠 프로모션'…주민들 '격분'

벤츠 전기차 화재 그 아파트에 붙은 벤츠 프로모션…주민들 격분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벤츠 전기차 화재로 큰 피해를 본 아파트에 벤츠 차량을 할인해준다는 홍보물이 붙어 주민들이 격분하고 있다.


8일 아파트 주민 등에 따르면 이 아파트 일부 승강기 입구에는 '전기차 화재 지원 프로모션'이라는 제목의 홍보물이 부착됐다. 홍보물에는 "전기차 화재 사고로 피해를 입은 전손 처리된 피해자분들에게 위로의 말씀드리며 벤츠 신차 구매시 제공되는 지원 프로모션 안내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다. 또 벤츠 공식 딜러라고 소개한 본인의 이름과 개인 휴대전화 번호가 적혀 있었으며 벤츠 구입시 추가 할인 2% 적용, 전손 차량 처분과 취득세 7% 환급 절차 안내 등의 프로모션 내용을 담았다.


이 같은 사실이 입주민들 사이에 알려지면서 주민들은 크게 분노하고 있다. 한 주민은 "벤츠사가 화재 이후 현장을 방문하거나 지원한 적도 없어 화가 나는데 영업사원 관리를 전혀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화재는 지난 1일 오전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 1층 주차장에 있던 벤츠 메르세데스-벤츠 EQE 세단 전기차에서 발생했다. 이 불로 주민 등 23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고, 차량 140여대가 불에 타거나 그을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