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관계자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9~10일 열리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인(in) 인천' 내에 마련된 익시(ixi) 체험존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032640)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9~10일 열리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인(in) 인천(이하 크미대)’에 자체 개발 인공지능(AI)인 익시(ixi) 체험존을 마련한다고 9일 밝혔다.
크미대는 국내 창작자 미디어 산업의 대표적인 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LG유플러스는 크미대에 마련한 익시 체험존에서 AI 프로필 사진을 만드는 ‘익시 포토부스’,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 입력으로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을 제작하는 ‘익시 프롬프트’ 등을 제공한다.
익시 포토부스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촬영한 한 장의 사진으로 기본 프로필, 운동선수(2종), 레드카펫 위 셀럽 등 4개 콘셉트로 AI 프로필 사진을 제작한다. 제작된 사진은 즉석에서 인화해준다.
회사는 체험존에서 서울 근교의 버스 쉘터에서 진행하는 ‘AI 프롬프트’ 옥외광고도 함께 선보인다. 관람객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 AI 프롬프트 웹사이트로 진입한 뒤 미래 도시를 수식하는 명령어를 입력하면 이에 맞는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제작된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개성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익시 체험존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AI와 접목된 이색 캠페인을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