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안산서 시동

교육과정 안내 이어 ‘마음의 지혜’ 주제로 김경일 교수 특강 진행
베이비부머 세대위한 13개 프로그램 26일부터



13일 안산대학교 성실관 윙즈홀에서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제공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13일 안산대학교 성실관 윙즈홀에서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서남권 정규과정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 세대인 1955년생부터 1974년생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생애 재설계 등 평생교육과 취·창업 연계를 통해 재도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행복캠퍼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캠퍼스(안산대학교)와 정규교육과정 안내가 진행됐다.


김경일 아주대 교수는 ‘마음의 지혜: 그래도 미래(한국인의 행복과 회복탄력성)’ 특강을 통해 인생 2막에 도전하는 참여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남권 행복캠퍼스는 △자기 이해와 삶의 목표 설정 △재무설계 등 인생설계 과정과 △100세 시대를 대비한 자기관리 △인생 스토리 책 쓰기 등 인문교양 과정과 함께 △데이터 라벨러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지게차 면허 취득 등 취업 역량강화 과정까지 총 13개 프로그램을 26일부터 안산대학교 채플관에서 진행한다.


박종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본부장은 “베이비부머가 새로운 도전과 변화에 적응해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와 행복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행복캠퍼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