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아이뮤지엄(i MUSEUM), '디제이 아트 페스티벌(DJ ART FESTIVAL)' 개막

이달 17일까지 매일 공연 진행.. 미디어아트X국내 TOP DJ 콜라보레이션 공연


여수TV가 주관하고 아이뮤지엄(i MUSEUM)과 예술랜드가 후원하는 ‘디제이 아트 페스티벌(DJ ART FESTIVAL)’이 개막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아이랩미디어(i LAB Media)가 운영 중인 여수 아이뮤지엄에서 펼쳐지는 행사로, 여수엑스포 국제관 D관 아이뮤지엄(1관)에서의 공연과 여수의 관광업소와의 협력으로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DJ들과 미디어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선보인다. 개막 이후 진행된 공연에서는 디제이들의 역동적인 음악과 첨단 미디어 아트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밤을 선사하고 있다.

페스티벌에는 국내외 유명 디제이 9인 등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공연을 펼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디제이 공연 △미디어 아트 전시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매일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하여 늦은 밤까지 이어진다.

공연과 함께 관람객들은 공연과 함께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설치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 아이뮤지엄은 여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현대 미디어 아트가 결합한 새로운 문화적 융합을 시도했으며,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여수 바다와 함께 미디어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여수의 핫플레이스들을 소개하는 ‘여수여행 핫플페스타’도 동시 진행된다. 여수의 관광명소, 맛집, 카페 등을 소개해 관람객들이 여수 여행의 다양한 매력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아울러 여수의 호텔, 게스트 하우스, 식당 등 관광업소와의 협력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의도 제공면서 문화 행사를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페스티벌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공연 관계자는 “관객들은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독특한 경험으로 예술의 새로운 경지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휴가철을 맞아 여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는 이들이라면, 미디어아트와 만난 국내 TOP DJ들의 공연으로 잊지 못할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제이 아트 페스티벌’은 지난 9일 개막식과 특별 공연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으며, 이달 17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금~토는 저녁 8시 30분부터 오전 2시 30분까지, 월~목에는 저녁 8시 30분부터 오전 1시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