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우리들의 미라클 히어로' 마침내 출간…"영웅시대와 함께한 임영웅 콘서트 800일의 기록"

가수 임영웅.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의 진짜 모습을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담아낸 책이 출간됐다.


바로 유튜버 '앵커리의 똑TV' 제작진이 2022년부터 영웅시대와 동행하며 콘서트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전달한 '임영웅, 우리들의 미라클 히어로'(서사원 펴냄)다.


이 책은 임영웅 팬튜브로 사랑받고 있는 ‘앵커리의 똑TV’ 이언경 앵커와 제작진이 임영웅에 ‘웅며들며’ 그 과정에서 만난 수많은 영웅시대(여기서 영웅시대는 임영웅 팬 카페 가입자들뿐 아니라 임영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한다. 임영웅으로 인해 인생이 바뀌고, 활기찬 삶을 살게 된 사연들로 가득하다.


2024년 8월 8일 데뷔 8주년을 맞은 임영웅은 중장년이 사랑하는 임영웅에서 전 세대가 사랑하는 임영웅으로 거듭났다.



유튜버 '앵커리의 똑TV' 제작진이 2022년부터 영웅시대와 동행하며 콘서트 현장의 감동기록을 엮은 '임영웅, 우리들의 미라클 히어로'. 사진=서사원 제공

이 책은 또한 ‘앵커리의 똑TV’ 제작진이 영웅시대가 돼, 별처럼 빛나는 수많은 영웅시대와 함께한 800여 일간의 현장 기록이다.


2022년 5월 역사적인 임영웅 콘서트의 시작을 알리는 고양 콘서트부터 2024년 서울월드컵경기장 ‘2024 아임 히어로-더스타디움(IM HERO-THE STADIUM)’까지 ‘앵커리의 똑TV’는 임영웅 콘서트 현장을 다니면서 수많은 영웅시대들을 만나고 인터뷰했다.


이 시간을 통해 임영웅과 그의 팬들이 서로에게 삶의 어떤 존재가 됐는지, 그리고 그들의 사랑과 존중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팍팍하고 무미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도 큰 울림을 준다.


제작진은 '임영웅 데뷔 8주년을 기념하는 영웅시대 기부행렬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책을 발간하게 된만큼 판매수익금 일부를 국내 아동구호단체에 기부해 임영웅과 영웅시대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