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인재 찾아요”…에이피알, 하반기 채용박람회 참여

다음달 10일까지 동국대 등 국내 대학서 진행
이달 30일에는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에 참여

에이피알의 ‘부스터 프로’ 광고 캠페인. 사진 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278470)이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글로벌 뷰티테크를 선도할 인재 발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려대, 동국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국외대, 한양대 등 6개 국내 대학 6곳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캠퍼스 리크루팅'과 외국인 유학생 및 해외 거주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로 구성됐다. 에이피알은 2021년 온라인으로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이후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했다. 인재 발굴을 위해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동종업계 기업들과 함께 채용박람회에 적극 참가하고 있다.


다음 달 2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캠퍼스 리크루팅’은 학교별로 마련된 채용박람회 부스에서 진행된다. 이곳에서 에이피알의 인사 담당자 및 직무 담당자와 직무별 취업 고민 및 커리어 상담을 할 수 있다. 상담이 가능한 직무로는 국내외 뷰티 마케팅과 기업간 거래(B2B) 세일즈, 연구개발(R&D) 및 물류 등이며, 입사 지원을 희망하는 일반인 및 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 30일에만 열리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는 해외 대학 출신 유학생 및 국내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에이피알은 이번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글로벌 뷰티 시장 성장에 따라 우수한 해외 인재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자는 해외 마케팅 및 B2B 세일즈 직무 담당자와 온라인 상담을 통해 에이피알의 조직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화장품 업계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 인재를 모색하고, 채용 지원 유도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우수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인재들을 대상으로 에이피알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기업 홍보 및 채용 연계를 위해 주력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뷰티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를 계속 확보할 것”이라며 “채용을 통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회사의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갈 주역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피알 본사 내부 전경. 사진 제공=에이피알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