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로 데뷔한 조정석의 음원이 쟁쟁한 가수들을 제치고 차트에 올랐다.
3일 조정석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는 조정석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의 타이틀곡 '샴페인'이 지난 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HOT100 25위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수록곡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최신 차트와 HOT 100에 진입했다.
글로벌 차트인 아이튠즈에서도 조정석의 남다른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데뷔 앨범 '조정석'은 터키, 타이완, 필리핀, 타이, 홍콩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5개국 상위권에 안착하며 데뷔 청신호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앨범 발매일인 지난달 31일 멜론 아티스트 차트에서 남자 솔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조정석은 앞서 지난달 30일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음악에 진심인 20년차 배우 조정석의 데뷔 프로젝트를 담은 넷플릭스(Netflix)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을 공개했다. 정규 1집 '조정석'을 준비한 조정석은 평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앨범에 담아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만큼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렸다.
신보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샴페인'은 짜릿한 취함 속에서 오는 자유로움과 행복감을 노래한 블루스 록 장르의 곡으로, 어떤 순간에도 여러분들은 충분히 훌륭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수록곡 'Aurora', 'Loving, for you(미듐의 정석)', '영화처럼 음악처럼(With.다이나믹듀오)', '동부의 사나이', 'First Hello(Duet.거미)', '천천히 가자', '빛바랜 사진 속의 너(With.거미)' 등 다채로운 장르의 9개 트랙이 수록돼 조정석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