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 나눔 장보기…"현장 소통"

상인 대상 금융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 홍보
당일 보증 및 당일 대출 모바일앱 안내

지난 6일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열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사랑 나눔 장보기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 나눔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 놓인 전통시장 상인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추석을 맞아 도민들이 전통시장을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시석중 경기신보재단 이사장과 최병선 경기도의회 의원(국민의힘·의정부3)을 비롯해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조진식 의정부 제일시장 번영회장 등이 참여했다.


경기신보는 전통시장 상인들이 금융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증 홍보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시장 상인들은 e커머스 산업 성장으로 인한 지속적인 고객 감소 및 매출 하락 등 여러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시 이사장은 시장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등 생생한 현장 소통을 이어갔다.


또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정책자금인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자금’과 경기신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당일 보증 및 당일 대출이 가능한 경기신보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 등을 안내했다.


시 이사장은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