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에 '나주버스' 입력하니…분 단위 모든 버스 운행정보·노선·요금 한 눈에

나주시, 승객 위한 모바일 페이지 개통
앱 설치 불편함 해소…요금도 간편하게

나주버스운행정보 모바일 페이지 캡쳐. 사진 제공=나주시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주민들도 손쉽게 실시간 버스운행 정보를 검색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모바일 페이지를 개설한 전남 나주시의 적극행정이 호응을 얻고 있다.


19일 나주시에 따르면 승객 이용 편의를 위해 9월부터 네이버 검색창을 활용한 나주버스 모바일 페이지를 개통해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관내 버스 운행 정보는 나주시청 누리집 메뉴창 접속 또는 휴대폰 앱 설치를 해야 알 수 있는 번거로움이 해소됐다.


모바일 페이지 개설에 따라 네이버 검색창에 나주버스를 검색하고 ‘나주시 버스운행정보’ 사이트를 선택하면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를 알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선 노선, 정류소, 출발·도착지, 주변 정류소, 버스 시간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 예시로 정류소 검색에서 ‘나주시청’을 검색하면 나주시청을 경유하는 모든 버스의 실시간(분 단위) 운행 정보와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출발·도착지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운행 버스와 운행 시간, 카드 요금 등도 간편히 알 수 있다.


나주시는 모바일 페이지 개설에 따라 기존 운영했던 나주버스 전용 앱 서비스를 10월 1일부터 종료할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앞으로도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위한 다각적인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