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 수익률 4%…공모가 17% 낮춘 용산 복합건물 투자 상품은

부동산 토큰증권 ‘소유’ 신상품 공개
전체 공모 금액은 10억 6000만 원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대표 허세영)이 11호 부동산 '용산 푸르지오써밋 메디컬가든'을 21일 공개했다. 공모 규모는 10억 6000만 원으로 10월 중순 청약이 시작될 예정이다.


용산 푸르지오써밋은 2017년 준공된 지하 9층~지상 39층 규모의 대형 복합 건물이다. 레지던스와 오피스텔, 상가 등 3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상가동에는 총 8개의 의료시설이 입주해 있다.


소유 11호 부동산은 해당 건물 2층에 위치한 계약 면적 33.50평의 복합 상가로, 쇼핑몰과 대형마트, 4성급 호텔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용산 중심부에 위치해 선호도 높은 입지를 자랑한다.


이번 공모는 주변 대비 17% 낮은 공모가로 책정됐으며, 약국 및 병원 컨설팅, 약국 프랜차이즈 등을 운영하는 전문기업 메디컬가든과 5년간 장기 임차 계약을 체결해 약 연 4% 수준의 배당금 지급이 예상된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소유 11호 부동산은 용산의 우수한 입지와 메디컬 타워로서의 기능, 향후 개발 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잠재력이 높은 부동산을 선정해 투자자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루센트블록은 2018년 11월 설립된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인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두 자릿수 공모 완판을 기록하고 금융위원회 'K-Fintech 30' 기업에 선정되는 등 국내 토큰증권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