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총괄한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에서 고양도시관리공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 제공=고양도시관리공사
경기 고양도시관리공사는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시행하는 ‘2024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 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 분야에 있어 우수한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인적자원관리(채용, 인사평가, 배치 등) 및 인적자원개발(교육훈련참여, 자율성 등) 2개 분야 총 37개 지표에 대해 1차 서류 심사, 2차 현장 심사, 최종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해 인증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수여와 우수기관 인증 로고(Best HRD) 활용,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공사는 △경영방침에 근거한 인사관리 운영 △역량 기반의 교육훈련 체계 수립 △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승필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이번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은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공공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