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배추 대란 속에… 파라다이스, 프리미엄 김치 간편식 출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최근 출시한 ‘파라다이스호텔 포기김치’ 사진 제공=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034230) 호텔앤리조트가 파인 다이닝 마스터 셰프의 비법이 담긴 프리미엄 포기김치를 가정간편식(HMR) 형태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파라다이스 측은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한 배추 공급 부족으로 포장 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함에 따라 100% 국내산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김치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HMR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파라다이스만의 50년 식음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간편식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라다이스호텔 포기김치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 총괄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개발됐다. 산지 계약 재배로 생산한 고품질의 배추를 국산 식염으로 절였다. 다시마, 멸치, 새우, 고추씨 등 다양한 재료를 고온 가열해 만든 특제 육수와 더불어 군산 황석어젓, 2년 이상 발효시킨 멸치젓, 새우젓을 넣었다. 단맛을 위해 국내산 감 퓨레도 사용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사전 판매 프로모션에서 단 하루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현재 김치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SSG닷컴,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