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쇼핑 축제 열린다”…신세계 ‘쓱데이’ 다음달 1일 오픈

온·오프라인서 다채로운 이벤트
스타필드 3곳서 클리어런스 세일
G마켓 라이브-앱에서는 페이백
“더 다양한 채널로 고객에 즐거움”

사진 제공=신세계

신세계(004170)가 자랑하는 쇼핑 축제 쓱데이가 올해 5회차를 맞아 다채로운 할인 이벤트를 다음 달 시작한다.


29일 신세계에 따르면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모두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스타필드, 프리미엄 아울렛 등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복합 쇼핑몰에는 대형 행사들이 줄을 잇는다. 온라인몰에서도 특별 할인과 경품, 페이백, 비트코인 증정까지 고객을 부르는 이벤트가 가득하다.


먼저 스타필드에서 대규모 재고기획전인 초저가 클리어런스 세일이 열린다. 이번 재고기획전은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서 의미가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재고기획전을 위해 스타필드 고양, 수원, 안성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했다. 스타필드 고양엔 신세계L&B 와인앤모어 와인 클리어런스 세일이 펼쳐진다. 샤또 디껨 2018, 오버츄어 등 초고가 와인부터, 도스코파스 까베르네 소비뇽 등 데일리 와인까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W컨셉 클리어런스 팝업 행사가 열린다. 프론트로우(FRONTROW), 에프알알더블유(FRRW)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트리(AUTRY),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등 30여 개 다양한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각종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마트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일렉트로마트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다이슨 청소기, 삼성 갤럭시 S24, LG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쓱데이 자선바자회가 열릴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EAST 전경. 사진 제공=신세계

쓱데이 열흘 간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라이브방송과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는 ‘쓱데이 빌리지’가 운영된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은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로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쓱데이 빌리지는 신세계 계열사 3곳을 포함한 총 6개 회사가 오프라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이마트24는 과자 골라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되는 봉지 안에 10종의 진열된 과자 중 원하는 과자 5개를 마음껏 담아가는 행사다. 스타벅스와 신세계푸드는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쓱데이 행사가 진행되는 열흘 간 매일 정오에는 ‘G마켓 라이브 방송’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은 생필품, 주방용품, 패션 등 인기 브랜드 스테디셀러를 다양한 혜택으로 선보인다. G마켓의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를 기념해 행사 마지막날까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쓱데이’를 검색, 쓱데이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하단의 ‘경품당첨자 확인 및 전달을 위한 개인정보 제출하기’에 채널 추가 화면 캡쳐를 첨부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총 559명에게 제주항공 국제선 항공권, 백화점 상품권, 호텔 뷔페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이 더 다양한 채널로 쓱데이를 즐기고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