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설악산 ‘파노라마 뷰’를 누려라 ‘더샵 속초프라임뷰’ 막차분양 눈길

- 최소 수천~수억원대 프리미엄 기대감, 조망권 우수단지 인기
- 탁 트인 설악산 파노라마 전망 장점


부동산시장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누릴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 아파트의 인기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조망이 우수하다는 의미는 주변에 쾌적한 자연환경이 갖춰진 주거환경을 보장하며, 조망권 자체만으로도 높은 희소성과 미래가치를 담보하면서 내 집 마련 수요가 몰리는 분위기다.

실제 국토부 실거래가 자료 등에서 의암호와 북한강 등 조망이 가능한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전용 84㎡가 올해 하반기 5억 6,792만원에 거래되면서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고, 국사봉 등 산 조망이 장점인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전용 84㎡도 지난 10월 5억 8,700만원으로 실거래가격이 우상향 하고 있다.

또 지난해 분양한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이 세병호 인근 수세권 입지와 조망권 등이 부각되면서 85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송도자이풍경채 그랑노블’은 송도 워터프런트 조망단지로 떠오르면서 모든 세대가 100%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조망권의 우수한 가치와 설문결과 등은 다양한 학회나 리서치 발표 등으로도 확인되고 있다”라며 “기본적으로 조망환경이 뛰어난 곳은 최소 수천에서 수억원대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우수한 상품으로 손꼽힌다”고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강원도 속초시 금호동 일대에 선착순 분양 중인 ‘더샵 속초프라임뷰’는 대표적인 조망권 우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전용면적 84~110㎡, 136~180㎡(복층), 142~147㎡(펜트하우스) 총 1,024세대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로, 지상 최고 33층에서 아름다운 설악산과 동해바다, 영랑공원, 영랑호 조망 등을 누릴 수 있다.

축구장 20개 크기인 4.3만평 규모의 영랑공원 내에 아파트가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현장으로, 초대형 공원 프리미엄도 장점이다.

‘더샵 속초프라임뷰’의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는 ‘2024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시상식에서 15년 연속 아파트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Quality Excellence Index)는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분석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사통팔달 교통환경은 단지 인근에 속초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고, 7번국도와 동해대로 등을 통해 강릉과 양양, 고성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현재 본격 추진 중인 동서고속화철도 (서울~속초 KTX)와 동해북부선이 2027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서울 용산에서 속초까지 약 99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속초 대표 주거벨트가 형성된 ‘교통 중심 생활권’에 위치한 생활인프라는, 속초로데오와 등대해수욕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이마트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하는 동 호수를 선택할 수 있는 선착순 계약이 시작되면서 계약률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라며 “현재 계약금 5%(1차 계약금 5백만원)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샵 속초프라임뷰’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