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흥(왼쪽 넷째) SK오션플랜트 품질실장이 정부지정검사원 5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SK오션플랜트
SK오션플랜트가 직원 5명이 국방기술품질원이 시행하는 군수품 정부지정 검사원(DGQR)에 선정돼 위촉장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도입된 정부지정 검사원 제도는 국방품질경영체제를 갖춘 업체 중 자체 품질관리시스템이 우수하고 장기 생산을 통해 품질을 안정시킨 군수품 계약업체가 자율적으로 품질보증을 하도록 한다. 이번에 정부지정 검사원으로 위촉된 SK오션플랜트 직원은 국방기술품질원이 주관하는 실무교육 수료, 품질보증 업무 3년 이상 수행 등 자격조건을 갖춘 것은 물론 엄정한 평가와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정부 품질 관리 계획에 따라 SK오션플랜트의 품질시스템을 운영하고 공정관리 및 제품검사 등 업무를 자율적으로 수행한다. 이를 통해 기존 품질 검사 과정에서 자체 검사와 기품원 품질검사를 DGQR검사로 통합, 최적화함으로써 검사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SK오션플랜트 관계자는 “정부지정검사원 확보로 생산기간 단축 등 회사의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자격을 부여받은 직원들이 회사의 품질 관리와 안전 점검 업무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