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DRT협회는 2024년 하반기 봉사데이를 맞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엘리엘동산’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엘리엘동산은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지역사회 재활시설 등 지역의 복지 발전을 위한 다수의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이다.
한국MDRT협회 ‘봉사데이’는 MDRT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봉사데이에는 한국MDRT협회 이승봉 협회장과 남수경 부회장, 컴퍼니체어, 사회공헌분과 위원 및 운영진 가족 등 15명이 참여해 뜻깊은 봉사활동과 교류의 시간을 보냈다.
봉사데이 참여자들은 엘리엘동산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건물 내부와 외부를 점검하며 오랫동안 손이 닿지 않았던 구석구석을 정리하고 청소했으며, 주변 조경 정리와 쓰레기 수거 활동도 병행하며 시설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또한, 엘리엘동산 가족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판 뒤집기 게임 등 체육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와 엘리엘동산 가족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따뜻한 유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MDRT협회 이승봉 협회장은 “이번 봉사데이는 MDRT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인 나눔과 봉사 정신을 다시금 되새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한국MDRT협회는 최고의 보험 재무 설계사이자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헌신적인 사회봉사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MDRT협회는 지난 2005년부터 지역 사회와 인권, 환경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2023년까지 총 4억 67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였으며, 올해에는 MDRT DAY 모금 행사 등을 통해 2405만 8781원을 기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