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수집(SOOJIB, 대표 이창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3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개최한 ‘2024년 관광벤처의 날’ 행사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관광벤처의 날’은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관광기업을 선정해 공로를 기리는 행사다. SOOJIB은 2024 관광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참여해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에 따라 사장상 표창과 상금을 받았다. 올해 관광 엑셀러레이팅 사업에는 30여 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SOOJIB은 최종적으로 우수 졸업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SOOJIB은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K-pop 및 K-beauty 커머스 플랫폼으로, 고객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팬들에게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국 문화 콘텐츠를 발간하는 수집 매거진(SOOJIB MAGAZINE)과 런던 쇼디치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관광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매출을 창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은 유럽 및 미주 시장에서 K-pop 팬덤을 중심으로 한국 문화상품을 알리고 활성화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추가적으로, SOOJIB은 2025년 영국 대형 유통사와의 B2B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창우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류 보급과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독보적인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수집은 서울 송파구에서 지원하고 (재)서울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해 있다.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는 ICT(정보통신기술) 등 4차 산업에 특화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