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더 팰리스트 데시앙’, 새해 전국 관심 아파트 인기 검색어 상위권 기록

반전 앞둔 대구광역시 부동산 분위기, 신규 분양 시장 관심 높아
우수한 입지, 상품성 기대… 1월 10일(금) 견본주택 개관 앞둬

사진=더 팰리스트 데시앙 사업 설명회

오는 1월 10일(금)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대구 동구 신천동의 ‘더 팰리스트 데시앙’이 새해 첫날 전국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아파트로 떠올랐다.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파트 종합 정보 플랫폼 ‘호갱노노’가 올해 1월 1일 기준 전국 아파트 조회 통계를 분석한 결과, ‘더 팰리스트 데시앙’의 조회 수는 5,420건으로 전국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서울의 대표 재건축 단지로 주목받는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올림픽파크 포레온’을 제치고 한 단계 높은 순위에 오른 것이다. 대구 지역에서는 조회 수 1위를 차지하며 새해 부동산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호갱노노’에 따르면, 1월 분양 예정인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전 세대가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생활권 내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현대시티아울렛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도보 거리에는 효신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세대당 1.62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도 자랑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구 부동산 시장이 서서히 활기를 되찾으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중대형 면적의 전 세대 구성과 우수한 상품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높은 관심이 청약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번 분양은 대구 지역 수요자들에게 중요한 기회로 여겨지며, 향후 대구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태영건설이 시공하는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아파트 418세대(전용면적 100~117㎡), 오피스텔 32실 (전용면적 97·109㎡) 규모로 조성된다.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차별화된 상품성이 강점이다. 하이엔드 단지에서나 볼 수 있던 커튼월룩을 필두로 고급스러운 마감재, 특화설계 등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자아낸다. 아울러, 주차대수 역시 세대당 약 1.62대로 쾌적한 주차공간이 마련돼 있어 늦은 밤 귀가에도 주차 스트레스를 줄였다. 여기에 세대창고가 제공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덕션, 식기세척기, 시스템 에어컨, 전기오븐, 렌지후드 등의 삼성전자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홈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음성명령으로 가전을 쉽고 편리하게 제어 가능한 스마트 AI 시스템이 도입된다. 여기에 유럽산 고급 가구들도 배치될 예정으로 주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커뮤니티시설도 경쟁력을 갖췄다. 약 753평, 세대당 1.8평의 크기를 갖춰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게 설계돼 있다. 사우나, 피트니스, 스크린골프 연습장 등이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건강과 취미생활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작은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카페테리아 등의 주거편의성을 높일 시설도 예정돼 있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먼저 단지는 효신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추고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구현된다. 또한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는 수성구 학원가 및 대구광역시립 수성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체크포인트다. 동대구역(KTX?SRT?1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또한 화랑로, 효신로 등을 통해 대구 주요지역 및 시외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하며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등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구파티마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더 팰리스트 데시앙’의 대리 금융기관은 글로벌 투자 전문 그룹인 ‘미래에셋증권’이다. 이에 따라 단지는 자금운용 능력이 뛰어난 금융기관의 안정적인 관리로 사업 안정성이 우수하다.

한편, ‘더 팰리스트 데시앙’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1월 10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단지의 분양 일정은 1월 13일(월)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청약, 15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21일(화)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