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에이드의 AI 프로필 앱 ‘미브’의 사용 이미지. 사진 제공=이스트에이드
이스트에이드(239340)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구직자의 비즈니스 프로필 제작을 돕는 AI 프로필 애플리케이션(앱) ‘미브(Mevu)’를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브는 스튜디오에서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 같은 비즈니스 프로필 사진을 AI 기술로 구현한다. 구직자, 프리랜서, 직장인 등 비즈니스 프로필 사진이 필요한 누구든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사진을 구할 수 있다.
앱 사용자는 미브 앱에서 배경, 포즈, 의상 등 촬영 콘셉트를 보여주는 프로필 패키지를 선택한 후 자신을 촬영한 사진 3장을 올리면 된다.
미브는 인위적인 이미지가 아닌 실제 모습과 유사한 고품질의 이미지를 만드는 게 특징이다. 모회사인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047560)의 페이스 테크 기술을 활용했다. 페이스 테크는 얼굴 인식·정렬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얼굴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재현한다.
미브는 안드로이드 및 iOS용 앱으로 출시됐다. 서비스 출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 중이다. 현재 여성 버전만 이용 가능하며 남성 버전은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김남현 이스트에이드 대표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AI 디자인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