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스파르코와 함께 레이싱 킷 제작
실제 브랜드의 매출 및 실적이 이전과 같지 않은 위기의 상황에서도 포뮬러 E와 SRO GT2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카테고리에서의 활동에 지속적인 투자, 그리고 활동 확대 등을 이어가며 대중들과 호흡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마세라티의 모터스포츠 활동을 담당하는 ‘마세라티 코르세(Maserati Corse)’가 레이싱 웨어 및 레이싱 기어 브랜드 ‘스파르코(Sparco)’와 파트너십을 맺고, 마세라티 레이싱 킷를 선보였다.
마세라티, 스파르코와 함께 레이싱 킷 제작
이번에 공개된 레이싱 킷은 ‘마세라티 코르세 레플리카 레이싱 킷(Maserati Corse Replica Racing Kit)’과 마세라티 코르세 MC엑스트레마 레이싱 킷(Maserati Corse MCXtrema Racing Kit)’로 나뉜다.
먼저 마세라티 코르세 레플리카 레이싱 킷은 FIA의 안전 규정을 충족한다. 여기에 전용 레이싱 슈트와 ‘MC20’로 명명된 레이싱 슈즈, 그리고 지속가능한 소재를 기반으로 한 레이싱 글러브 등이 포함된다.
또한 카본 재질 및 일반 소재의 FIA 인증 헬멧이 마련되며 고객 선택에 따라 풀 페이스 방식 및 오픈 페이스 방식 모두 마련된다. 이어 이러한 레이싱 킷을 보관할 수 있는 더플백 역시 개발되어 눈길을 끈다.
마세라티, 스파르코와 함께 레이싱 킷 제작
마세라티 코르세 MC 엑스트레마 레이싱 킷에는 지난 8월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공개된 레이싱 킷을 포함한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슈트는 더욱 가벼운 ‘초경량 소재’로 제작되며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더욱 고급스럽고, 실제 레이스에 최적화된 레이스 슈즈 및 ‘MC엑스트레마’의 이름을 앞세운 글러브와 방염 내의, 헬멧 등이 마련된다. 더불어 이러한 레이싱 킷을 보관할 수 있는 트롤리 백도 제작됐다.
마세라티는 “레이싱 킷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뛰어난 성과를 이뤄낸 스파르코와 협업해 기쁘다”라며 “스파르코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레이싱 세계’를 만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