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가솔린 자동차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국내에 출시됐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최근 세계 최초의 럭셔리 하이브리드 SUV RX400h를 출시했다.
친환경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가 결합한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시스템을 적용하여 연료소모와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고성능을 실현한 차세대 자동차로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인 토요타자동차가 지난 1997년에 세계최초로 양산화에 성공했다.
이번에 선보이게 된 RX400h는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렉서스에 처음으로 적용한 모델로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바탕으로 연료사용을 최소화하고 배기가스 배출을 억제하여 환경친화적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공인연비 12.9Km/리터를 획득, 일반 소형차 수준의 고연비를 실현했다.
아울러, 중저속에서의 가속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3.3리터 V6 엔진이 전기모터와 함께 상황에 알맞게 작동하여 파워와 가속력 및 연비를 향상시켰다.
RX400h의 전기 모터는 하이브리드의 첨단 시스템인 재생 브레이킹(Regenerative Braking)을 통해 감속이나 중저속 시 소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켜 자동으로 충전되므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RX400h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두 가지 동력원을 통해 최고출력 272마력을 발휘하며 전자식 무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부드럽고 안정된 가속이 가능하다.
또한, 0에서 100km/h 도달시간이 7.6초를 기록하여 성능면에서 4리터 V8를 장착한 SUV에 버금가는 강력한 힘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안전성에 있어서는 렉서스의 최첨단 기술인 VDIM(차체역학 통합제어 시스템)이 적용되어 기존에는 각각 독립되어 작동되던 TRC (트랙션 컨트롤), VSC (차체 안정성 제어장치), 그리고 EBD (전자식 제동력 배분장치)가 부착된 ABS (안티록 브레이크 시스템)와 EPS(전자식 파워스티어링)를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작동시켜 운전자를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부터 지켜준다.
RX400h는 11개의 스피커를 지닌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DVD 등을 장착한 최고급 편의사항을 갖추었으며, 공기흡입구가 추가된 그릴 부분과 프로젝터 타입의 안개등, 18인치 알루미늄 휠과 LED테일 램프 디자인 등이 부분 변경됐다.
■ 스포츠 기능 대폭 강화 MP3
ENTERTAINMENT- 생활방수 기능, 운동거리와 칼로리 소모량 측정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는 스타일리쉬한 메탈소재 원통형 디자인에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음악감상 중 칼로리 소모량, 이동거리, 운동시간 등 사용자의 운동량까지 측정해주는 획기적인 스포츠 기능의 워크맨(WALKMAN) ‘NW-S200 시리즈’ 2종(NW-S203 및 NW-S205)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버 컬러의 1GB제품(NW-S203)과 블랙 컬러의 2GB제품 (NW-S205) 2종으로 구성된 이번 ‘NW-S200 시리즈’는 생활방수기능과 함께 소니만의 ‘G 센서 (Gravity Sensor)’ 탑재로 운동거리와 칼로리 소모량 등을 측정, 야외활동을 하면서도 MP3플레이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NW-S200시리즈는 원통형의 메탈소재로 디자인이 까다로운 조그다이얼까지 두루 갖추고도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한다는점이 특징이다.
독특한 원통형 메탈소재는 세련됨과 스타일리쉬함을 더욱 부각시켜주며, 조그다이얼은 간편하게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생활방수 기능은 땀이나 가벼운 물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해줘 사용자는 야외활동이나 격렬한 운동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NW-S200의 또 다른 특장점인 ‘G 센서’는 사전에 사용자가 입력해둔 키와 몸무게를 바탕으로, 흔들림의 정도를 고려해 칼로리 소비량을 Kcal 기준으로 나타낸다. 또한 운동거리도 Km나 걸음 수로 표시해 준다.
이와 함께 칼로리, 운동거리, 걸음 수 기준으로 목표 운동량을 정한 후 목표량에 도달했을 때 음악을 자동 정지시켜주는 ‘스포츠 모드’ 기능도 제공, 최근 급격하게 늘고 있는 웰빙족에게 더욱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의 움직임 강도에 따라 음악의 분위기를 2가지로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뮤직 페이서 (Music Pacer)’기능도 눈길을 끈다.
‘뮤직 페이서’ 기능은 사용자가 사전에 ‘소닉스테이지’ 소프트웨어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분류 저장함으로써 2가지 모드로 설정을 하면, 움직임 정도에 따라 잔잔한 음악 혹은 경쾌한 음악과 같이 사전에 설정해 놓은 음악모드로 자동전환해주는 기능이다.
또한 제품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안정된 디자인의 클립형 이어폰과 암밴드도 웰빙족에게 아주 매력적인 부분이다.
그 밖에도 본체를 가볍게 세 번 흔들면 일반 재생모드에서 셔플모드로, 반대로 셔플모드에서 일반 재생모드로 전환되는 재미있는 ‘셔플 쉐이크 (Shuffle Shake)’ 기능, 스톱와치 기능, FM 라디오 기능도 다채롭게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