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는 엉성한 춤으로 인터넷의 유명 인사가 됐다. 수많은 사람들이 유튜브(YouTube)를 통해 매트의 춤을 본 덕분에 스트라이드 검(Stride Gum)측에서 순회공연을 후원, 2005년부터 전 세계를 돌며 매트의 엉성한 춤을 보여줘 왔다. 최근 수치까지 합하면 매트의 첫 번째 비디오 조회 수가 700만 회에 달했다.
다음번 온라인 스타가 누가 될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한 번 시도해 볼 만하다. 특이한 재주를 가진 사람에게는 언제든 관중들이 따르기 때문에 본인이 뭔가에 재능이 있다면 한 번 해볼 만하다.
아니면 매트처럼 뭔가를 아주 못해도 인기를 끌 수 있다. 어느 경우든 기묘하고 특이할수록 좋다.
사람들이 전에는 본 적이 없는 것을 보여주는 게 좋다. 얼굴에 숟가락 10개를 걸 수 있는가? 발로 저글링을 할 수 있는가? 한 번 해보도록 하자.
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는 게 필요하다. 그렇게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관중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이다.
그게 누구였더라? 어떻게 했었지? 모든 게 가짜일까?
그럴듯한 미스터리를 만들면 인터넷 유명인사가 될 수 있다. 한 번으로 만족하지 말고 뭔가 계속 보여줄 만한 것을 만들어내야 한다.
비디오를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되면 스폰서들이 전화를 해올지도 모른다. 누가 알겠는가? 그런 재능 덕분에 생계가 해결될 수도 있을지.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다면? h20@time4.com으로 메일을 보낼 것.
iPOD TRICK OF THE MONTH
아이팟을 노트북으로
오웬 맥거리는 대담한 작업을 해냈다. 그는 자신의 아이팟을 반으로 잘라 화면이 45도 각도로 보이도록 경첩을 달았다.
현재 그는 일종의 노트북인 아이탑(iTop)을 탁자 위에 놓고 직접 설치한 리눅스 운영체제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