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수백 개의 유료 및 무료 사이트 중에서 좋은 곳을 잘 골라야 한다.
무료 사이트는 보통 파일 용량에 제한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다운 로드된 지 1주일 또는 1개월 후에 파일을 삭제한다.
이 때문에 이들 사이트는 사진이나 문서공유에는 좋지만 장기간 저장에는 부적당하다.
무료 사이트를 사용하겠다면 적절한 영어를 구사하고 운영자 연락처를 쉽게 얻을 수 있는 곳을 택해야 한다.
일부 사이트는 배너 광고 수익에만 의존하는 불안정한 운영을 하기도 한다. 광고료가 들어오지 않으면 사이트는 물론 저장해 두었던 문서마저 날아가 버리는 것이다.
파일을 무기한 저장해두고 싶다면 돈을 내는 유료 회원제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이 낫다. 다운로드할 때 보안성이 있거나 비밀번호로 보호받는 옵션이 있는지 잘 살펴야 한다.
이 기능이 없다면 부당한 사용자가 다운로드 링크를 따라 당신의 파일에 접속할 수도 있다.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하나만을 집어내긴 좀 그렇지만 ‘box.net’(연회비 80~200달러)을 이용해 볼 만 하다.
이곳은 생긴 지 몇 년 되지 않았지만 신뢰성이 높고 사용이 편리하다.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찾아냈더라도 중요성이 높은 문서는 외장 하드나 DVD, CD로 백업 카피를 만들어 보관해 두어야 한다. 이것이 현재까지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다.
이 코너를 통해 하고 싶은 질문이 있습니까? h20@bonniercorp.com으로 보내주세요.
THE 5 minute PROJECT
자전거 튜브를 이용한 고무 밴드
취지: 구멍 난 자전거 튜브를 재활용한다.
방법: 1. 튜브를 분리한 후 유리나 금속 조각 등이 박혀 있다면 모두 제거한다. 2. 가위를 사용해 가느다란 링 형태의 고무 밴드 모양이 되게 한다. 3. 이렇게 만든 고무 밴드를 잡지 같은 것을 묶는데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