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과학장비] 저가형 측정 장비 시장 공략 나서

3. 르크로이코리아
빠르고 간편한 디버깅 제공하는 휴대용 오실로스코프 출시

르크로이코리아가 로우 앤드급 저가형 측정 장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르크로이는 최근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사용 환경을 지원하는 60~300MHz 대역의 휴대형 오실로스코프 웨이브에이스(WaveAce)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르크로이는 이 제품 출시를 통해 저가형 측정 장비를 사용하는 이공계 대학교의 연구실 등을 집중 공략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알려졌다.

60MHz, 100MHz, 200MHz, 300MHz 대역과 2채널 모드, 그리고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메뉴의 사용이 쉽고 프런트패널 사용이 간편하다.

웨이브에이스는 긴 메모리, 컬러 디스플레이, 다양한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디버깅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또한 단순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 주요 제어기능의 사용도 쉽다.

이와 함께 USB 호스트 및 디바이스 포트가 내장돼 있어 메모리스틱, PC 또는 프린터에 연결만 하면 외부로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포착 모드와 고급 트리거를 기본으로 탑재, 복잡한 파형의 포착도 가능하다.

이운재 르크로이코리아 지사장은 “웨이브에이스는 가격 대비 최고의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바탕으로 휴대형 오실로스코프가 필요로 하는 요건을 모두 충족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