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SK매직 7개 제품 '핀업 디자인 어워드' 본상

공기청정기 등 '베스트 100' 선정




SK매직은 올클린 공기 청정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다.


본상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합성수지’를 적용한 제품이다. 환경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특히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가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는 화구 2개를 결합해 사각 팬과 같은 넓은 용기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업계 최초로 상판에 감각적인 ‘사하라 블루컬러’ 글라스를 도입해 산뜻함과 동시에 고급스럽다는 평가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장식적 요소를 걷어내고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점이 주효했다.

SK매직 관계자는 “혁신적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승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