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서울의 시내버스와 지하철, 마을버스의 운행 및 도착정보, 정류장 위치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교통정보 앱. 최신 검색 결과와 즐겨찾기 목록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 또한 GPS 정보를 활용, 사용자가 위치한 주변의 정류장에 대한 교통정보를 자동으로 보여준다. 일상생활에 유용한 날씨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 PC 등과도 100% 호환되는 메모 앱. 아이폰에서 작성한 메모를 아이패드와 PC에서 보거나 PC에서 메모한 내용을 아이폰에서 확인하는 등 기기를 넘나드는 연동성을 발휘한다. 최대 2,000자까지 메모가 가능한데 메모를 날짜순으로 정렬하거나 중요한 메모만 선별해서 볼 수도 있다.
카메라를 이용한 영-한 번역기 앱. 책이나 표지판, 메뉴판 등에 모르는 단어가 있을 경우 앱을 실행한 뒤 카메라로 촬영하면 그 뜻을 알려준다. 발음 버튼을 누르면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으며 한번 검색한 단어가 카드 형태로 저장돼 단어장으로 이용 가능하다. 유료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아랍어 사전의 다운로드가 지원된다.
유튜브, 비메오, 베오, 데일리모션 등의 스트리밍 동영상을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주는 앱. 직관적 메뉴 구성으로 사용이 쉬운데다 터치 몇 번으로 동영상을 아이폰에 저장해놓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재생하는 플레이어를 제공하며, PC의 아이튠즈에 연결해 저장된 파일을 꺼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