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삼자대면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3대까지 동 시 연결해주는 무선 스피커

박철진 IT칼럼니스트 chuljin.park.1973@gmail.com

수년전에만 해도 기기를 직접 꽂아서 쓰는 도킹스테이션 형태의 스피커가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지난해부터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무선 스피커들이 속속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


최근 로지텍이 선보인 'UE 붐박스'는 이 같은 트렌드의 최일선을 선도할 제품으로 꼽힌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연결, 오디오를 출력해주는데 최대 8대까지 연결된다. 특히 연결된 8대 중 3대의 기기를 동시에 번갈아가며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최대 무선 연결 거리는 15m로 침대에 누운 채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소파에 기대 앉아서 태블릿 PC로 영화를 볼 때 더 없이 제격이다. 노트북과도 연결되는 만큼 활용성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아담한 크기지만 속은 꽉 차있다.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설계가 압권이다. 8개의 커스텀 튜닝 드라이버(Custom-tuned drivers)가 탑재돼 음악 장르에 관계없이 생동감 있는 음질을 제공하며, 강력한 저음을 뿜어내면서도 고음역대까지 균형 있게 출력한다.

또한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본체 상단부에는 별도의 알루미늄 손잡이도 채용돼 있다. 재충전 배터리를 내장, 전원공급 없이 최대 6시간 동안 음악을 재생한다.

로지텍 UE 붐박스
연결방식 : 블루투스
연결개수 : 최대 8개
동시연결 : 최대 3개
연결거리 : 15m
음량 : 최대 102㏈
크기 : 38.6×7.9×16.4㎝
중량 : 1.98㎏
가격 : 39만9,000원
구입 : logitech.co.kr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