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아이폰앱] Pixter Scanner OCR 外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 손 글씨, 종이 문서, 이미지를 촬영하면 그 속의 글자를 텍스트 파일로 저장해주는 광학문자인식(OCR) 앱. 영어, 불어, 독어 등 총 32개 이상의 언어 인식이 가능한데 음영을 제거하고 대비를 개선하는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에 힘입어 정확한 인식률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 인체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를 위한 교육성 만점의 게임 앱. 인체의 뼈대와 근육, 신경, 혈액순환계, 호흡기관, 뇌 등의 형태와 움직임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독창적인 삽화와 사운드가 채용돼 있어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비뇨생식기관 정보의 경우 별도로 유료(0.99달러) 구입이 필요하다.



▲ 아이폰에 저장된 연락처와 앱 회원들의 프로필을 매칭하여 초·중·고·대학교 동창들의 주소록을 만들어주는 앱. 연락이 끊겼던 동창의 연락처 및 사진 검색은 물론 전화 걸기나 채팅을 할 수도 있다. 자신의 학교에 더해 인근 학교의 친구 검색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한층 폭넓은 인간관계 구축이 가능하다.



▲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공식 통합 교통정보 앱. 전국 고속도로와 국도의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도로공사와 사고발생 정보, CCTV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교통상황 관련 속보와 도시 간 이동 시의 소요시간 등도 파악할 수 있다. 교통정보가 도로 지도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간이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해도 된다.

파퓰러사이언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